※공터/가슴으로 읽는 글

1.남편이 평생 아끼지 말아야 할 세 마디~

migiroo 2009. 9. 9. 15:13

 

남편이 평생 아끼지 말아야 할 세 마디

 

 

 

 

남편의 구두 한 켤레를 사서 집으로 돌아오는 영희씨는
마치 자기 구두를 새로 산 것처럼 기분이 좋았다.
"당신 구두가 늘 마음에 걸렸었는데, 제 마음이 다 후련하네요."
"그나저나 이번 달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겨서 당신 힘들겠다."
"당신도 참. 이게 다 투자라구요. 이제 새 구두 신고 더 열심히 일하세요."
"알았어."

 
남편은 새 구두 한 켤레를 사는 데 7년이 걸렸다.
남편은 결혼할 즈음 산 세 켤레의 구두를 번갈아 신으며 7년을 버텨왔다.
남편이 하는 일이 자동차 세일즈인지라 남들보다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구두가 빨리 낡기는 했지만 남편이 항상 부지런히 닦고 손질한 덕에
7년 동안 깔끔하게 신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 그 구두는 남편의 손질로도 어쩔 수 없는 상태가 됐고,
그런 남편의 구두를 볼 때마다 영희씨는 마음이 불편했다.
영희씨네는 맞벌이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남편 혼자 버는 돈으로 아이 둘까지 키우려니
영희씨나 남편이나 절약이 몸에 배었다.
하지만 영희씨도 이번만큼은 남편에게 새 구두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주말에 남편을 데리고 나가 구두 한 켤레를 산 것이었다.
다음날부터 영희씨는 고민하기 시작했다.
'남편을 도와줄 방법이 없을까...'하고 물론 영희씨는 낭비라고는
해본 적이 없다. 하지만 절약만으로는 남편의 짐을 덜어줄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고민끝에 남편 몰래 '자동차 판매 안내'책자를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로 계획을 세운 것이다.
남편을 도와줄 수 있다는 마음에 책자를 들고 거리로 나간 영희씨는
사람들을 보는 순간 창피해서 얼굴도 들 수 없었다.
한참을 가만히 서 있기만 하던 영희씨는 고생하는 남편을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용기를 냈다. 곱지않은 시선으로 쳐다보거나
책자를 내민 영희씨의 손을 매섭게 뿌리치는 사람들 때문에
영희씨는 하루에도 몇 번씩 그만두고 싶었지만,
남편이 매일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을 반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자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그렇게 며칠이 자났다. 항상 남편이 퇴근하기 전에 집에 들어가던 영희씨는
그날따라 들고 나온 책자를 다 나눠주지 못해 조금 늦게 집에 들어갔다.
이미 남편은 퇴근해 있었고, 욕실에서 세수를 하고 있었다.
"여보, 미안해요. 금방 저녁 차릴게요."
"...................."
남편은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영희씨는 자기가 늦게 들어와서 남편이 화가 났다고 생각하고는
얼른 맛있는 저녁을 차려서 남편의 화를 풀어줘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경쾌한 도마질 소리와 찌개 끓는 소리가 부엌을 가득 채우더니
드디어 맛있는 냄새가 온 집안에 가득해졌다.
"여보, 저녁 다 됐어요. 어서 오세요."
영희씨는 남편을 데리러 안방으로 갔다. 하지만 그곳에 남편은 없었다.
"여보 어디 있어요?"
욕실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다. 남편은 아직도 욕실에 있는 모양이었다.
장난기가 발동한 영희씨는 남편을 놀려주고 싶어서 욕실문을 열어제쳤다.
그러자 거울속에 벌겋게 충혈된 남편의 눈물자국이 비치고 있었다.
"여보........... 무슨 일 있어요?"
남편은 영희씨를 덥썩 끌어안았다. 그리고는 이렇게 말한다.
"미안해.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
남편은 자신을 도와주기 위해 광고 책자를 돌리는 아내의 모습을
사람들 틈바귀에서 보았던 것이다.
"당신 봤군요."
"........................."
"왜 당신이 저한테 미안해요. 오히려 제가 미안하죠.
 여보. 미안해요. 고마워요. 그리고 사랑해요."
영희씨 부부는 찌개가 다 끓고 있을 때까지 그렇게 서로를 껴안고 있었다.

 
남편들이 평생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바로 이 세 마디 말이다.
이 말은 아무리 낭비해도 괜찮은, 아니 낭비하면 할수록 좋은 말이다.
우리가 평생을 살면서 이 말만 아끼지 않는다면
세상에 행복하지 않은 부부란 없을 것이다.
이제부턴 아침마다 식탁에 마주 앉아 한마디씩 서로를 칭찬하는
습관을 실행에 옮겨 봅시다.

 

>펌 미지로

 

.

 

'※공터 > 가슴으로 읽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수가 되라~  (0) 2009.09.15
아름다운 글  (0) 2009.09.15
자기가 만드는 길  (0) 2009.09.14
사랑하는 법과 용서하는 법  (0) 2009.09.13
2.행복을 끌어당기는 방법   (0) 2009.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