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음악~/책 속으로...

허경희의 ‘인문학으로 떠나는 인도여행’

migiroo 2017. 4. 2. 21:48

>2017.4.1

 

허경희의 인문학으로 떠나는

           '인도여행

 

  



 

장날, 읍내에 나갔다가 서점에 들려 책 한 권 샀다.

나의 도서구입 방식은 전문 서적이외엔 미리 어떤 책을 정해 놓고 사는 것이 아니고

책방에 진열된 이 책 저책을 뒤적이다가 맘에 드는 책이 있으면 사곤 한다.

 

허경희의 인문학으로 떠나는 인도여행

 

오늘 산책이다.

대부분 나의 인도관은 책을 통하여 형성 됐다.

난 인도를 좋아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나는 성자의 나라 인도를 아직 가보지 못했다.

나의 인도에 대한 정보는 거의 책을 통하여 알게 된 것이다.

책 들은 대부분 인도 여행기나 여행 에세이들이다.

그 중에서 류시화 시인을 통하여 인도의 문화와 영적세계를 조금 엿 볼 수 있었고

다른 여러 책을 통하여 인도의 역사, 종교, 문화 그리고 삶의 풍경 등 다양한

인도 사람들에 대한 의식세계을 알게 되었다.

 

  



인도인이 가장 사랑하는 신 크리슈나와 라다. (책 본문 중 사진)

 

그러나 어찌 인도를 가보지 않고

인도를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는가.

 

수많은 사람들이 인도를 찾는다.

그리고 다양한 인도에 대한 사진과 글을 쓴다.

인도를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도....

수년씩 인도에 머물렀던 사람들도....

영혼의 나라, 종교의 나라 인도에 대해서 글을 쓴다.

 

이 책 인도 여행기또한 그 중 한 책이다.

인도 자와할라 네루 대학교에서 인도 역사를 전공한 허경희

인도인과 생활하며 겪은 이야기와 인도를 여행하면서 쓴 책이다.

특히 인문학적으로 본 인도의 역사, 문화, 예술, 종교, 신화,

명상 등 다양하고 복잡한 인도 특유의 문화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러면 허경희을 따라 인도 여행을 떠나 보자.

여행을 하다보면 잃어버린 나의 참 모습을

찾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봄비가 하루 종일 내리는 날이다.

이런 날은 책읽기에 딱 좋은 날이다.

 

 

>미지로

 

 


'※책과 음악~ > 책 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선물  (0) 2017.04.14
류시화의 영적 세계 들여다보기  (0) 2017.04.09
책 한 권 사며~  (0) 2017.02.24
책, 내 옆에 있는 사람(이병률)  (0) 2016.02.25
책.유신민의 포기, 그리고 선택~  (0) 2015.07.27